본문 바로가기

아이랑나랑

어느 날 갑자기

가장 기억에 남는 한 날을 글로 남겨보고 싶었다..

 

직장일은 원래도 바빴지만 아이를 가졌을 즈음 더 바빠지는 바람에

책을 읽어준다거나 좋은 경치를 보러간다거나 하는 보통의 평범한 태교는 커녕 그 비슷한 것도 제대로 못했던 것 같다.

집에 오면 쉬기 바빴고 그나마 주말에도 컨디션이 좋지 않아 차를 타고 어디 놀러도 가지 못했다.

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내 안에 있다는게 그렇게 기쁘고 행복할 수가 없었다.

 

임신기간 동안 초음파로 아이 모습을 열 번도 채보고

낳자마자 평생 같이 할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게 새삼 참 신기하게 생각되었다.

그 아이를 만나면 난 어떨까..

 

그런데 아이는 갑자기 만나지게 되었다.

제왕절개 날짜를 받고 출산휴가를 들어가기로 한 이틀전날 저녁 9시까지 일을 하고 집에 와서

늦은 저녁을 먹고 자려고 누웠더니 가진통이 시작되었다.

처음에는 그냥 그치겠지 싶어 몇 시간을 참았는데 그게 진통이었다..

자연분만이 아니어서 바로 병원에 갔으면 됐는데 왜 참았지...ㅡㅡ;;;

수술이 끝나고 깨어나서 남편이 찍은 아이 사진을 보는데 실감이 하나도 안났다.

더군다나 코로나19 때문에 아기를 병실로 데려올수 없어서 며칠동안 그 사진으로만 아이 모습을 상상할 수밖에 없었다.

빨리 걸어야 아이를 만날 수 있어서 수술 다음날부터 걷기연습을 열심히 했고 

낳은지 3일째 되는 날이 되어서야 처음으로 아기를 보고 안아볼 수 있었다.

저 아기가 내 아이인가요...간호사쌤이 데리고 온 아기는 너무 낯설었다.

그런데 내가 잠시 망설이는 동안 아기는 퉁퉁 부은 눈을 힘겹게 뜨고 나를 바라보며 웃어주었다. 

 

'엄마가 낯설어해서 정말 미안해.. 앞으로 너를 많이 많이 사랑해줄께~' 

 

 

아이가 8개월이 된 지금,

누굴 닮았는지 신기해서 아직도 한참씩 자는 얼굴, 웃는 얼굴, 뾰루퉁한 얼굴을 바라본다.

이런 말 하면 친정엄마는 엄마 아빠 닮았지 누굴 닮겠어~ 하시는데.. 음.. 신기할 따름이다 ^^

온 몸이 다 쑤시고 하루 종일 아이 따라다니느라 정신없지만

순간순간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이쁜 이 아이와 보내고 있는 것에 감사하다.